Dilly
놀면서 자라는 아이들을 위한 발달 컨텐츠 서비스 =
Exellent Kids Play-Network
딜리는 인터렉션이 적용된 공간에 메타버스를 활용해 아동에게 다양한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고 각 아동의 행동발달 사항에 따라 부족한 발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놀이콘텐츠를 제공합니다. Dilly의 시스템을 통해 아동은 즐겁게 발달능력을 기를 수 있으며 아동의 보호자는 교육이 아니더라도 놀이를 통한 발달 성과가 있음을 체감하게 됩니다.
서비스 배경/Service Background
5가지 발달과 발달 기반 놀이 시스템/5 Development factors
아동 발달 사항은 신체, 인지, 정서, 언어, 사회 총 다섯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요소가 균형을 이루며 발달하는 것은 곧 아동의 성장에 중요한 토대가
됩니다.딜리는 이 점에 주목하여 아동이 즐겁게 자신의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놀이 시스템으로 아동의 다섯가지 발달능력을 골고루 성장시키며 놀이욕구까지 채울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다섯가지 발달/5 types of developments
딜리 몬스터들/Dilly Monsters
아동의 다섯가지 발달 능력은 캐스퍼 월드의 다섯가지 딜리 몬스터로 대표됩니다.각 몬스터는 신체, 인지, 정서, 언어, 사회능력을 담당하고 있으며 각 아동에게
부족한 발달능력은해당 딜리 몬스터가 퀘스트를 제시합니다.아동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해당 퀘스트를 통해 발달된 능력을 로깅하게 되며축적된 데이터로 아동의 발달능력 상태를 파악 후 새로운
퀘스트를 제시하게 됩니다.
공간이용/Dilly Space
공간/Space
딜리 스페이스 /Dilly Space
딜리의 다양한 콘텐츠가 실제로 구현되는 공간, 딜리 스페이스는 다양한 인터렉션 기술을 적용하여 아동의 콘텐츠를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아동이 직접 고안하는
Mazy zone, 콘텐츠를 인터렉션 기술로 만날 수 있는 Uni Zone, 세계관에 캐릭터가 투영되는 fairy Zone으로 구성되며 각각의 공간마다 공간의 특징을 활용한콘텐츠가 제공됩니다.
공간/Space
딜리 워치 대여 /Watch Rental
Dilly Watch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 위한 제품입니다. 색상, 사이즈 등 아동마다 다른 신체, 취향을 반영해 Dilly Watch를선택 가능합니다.
먼저 자신의 아이디를 통해 키오스크로 로그인 하면 워치를 선택하는 창이 뜨고 해당 창에서 아동이 원하는 색상과아동에게 편리한 사이즈를 선택한 후 대여버튼을 누르면 데스크에서 아동의
아이디로 로그인된 제품을 직접 제공하게 됩니다.
공간/Space
스토리 콘셉트 / Story Concept
Casper Land는 딜리 스페이스의 첫번째 콘텐츠 세계관입니다. 딜리들이 살던 평화로운 Casper Land, 그 모습에 질투가 난 얼음마녀가나타나 딜리들을
모두 몬스터의 형태로 만들어버리는 저주를 내렸다는 베이스 스토리를 바탕으로 전개가 됩니다.본격적으로 놀이 공간에 들어가기 전, 아동에게 이러한 콘텐츠 세계관을 알려줌으로써 이후 아동에게 주어지는
퀘스트 수행에 몰입감을 더해줍니다.
공간/Space
메이지 존 / Mazy zone
딜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아동이 직접 고안하는 Mazy zone은 매주 업로드되는 각 아동들의 여러 맵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맵을선정하여 실제로
구현해줍니다. 아동은 자신이 제작하거나 선호하는 맵이 실제로 구현되었다는 사실에 효능감을 느낄 것이며선택한 맵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재미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구성된 다른 높이의
맵 안에서 아동들은 서로 협력해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공간/Space
메이지 존 유의사항 / Mazy zone Rules
랜덤으로 배치된 Dilly berry를 모으며 1,2,3,4구역 중앙에 배치된 딜리큐브 속 퀘스트를 20분 내에 모두 수행 시 성공적으로 탈출 할 수
있습니다.컨텐츠 속 여러 함정, 빌런들의 공격에 당할 때마다 시간이 15초씩 줄어들게 되며 제한시간이 줄어들수록공격 몬스터가 점차 늘어나 난이도 역시 증가하게 됩니다. 협력한다면, 전체적인
퀘스트와 네가지 관문까지 모두 통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첫 번째 구역에서 시작해, 순차적으로 퀘스트를 진행한 후 마지막 구역에서 마무리가 됩니다. 각 구역에 딜리 큐브가 위치하고 있으며 큐브에서 제시하는
미션을협동하여 수행해야 합니다. 순서대로 미션을 수행하도록 구성되어있으며 20분 내에 모든 미션을 해결해야 맵을 성공적으로 탈출할 수 있습니다. 모든 미션을 완수하면 해당 퀘스트를 함께
수행한아동들은 예정된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얼음광선 피하기 / Snake's Cold Glare
가운데에 배치된 딜리큐브는 회전이 가능합니다. 얼음 광선을 내뿜는 스노우 스네이크의 눈빛은 큐브 속 빔 프로젝터로 구현하며, 큐브의 다른
면에는디스플레이가 있어 스노우 스네이크가 지키고 있는 Dilly berry가 뜹니다. 얼음광선을 피해 무사히Dilly berry를 터치하면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얼음벌레를 잡아라! / Shoot the Icebug
클라이밍 구역에 등장하는 퀘스트입니다. 벽 위에 위치한 딜리큐브의 디스플레이에 뜨는 Dilly berry를 터치해 획득하면 퀘스트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클라이밍을 하는 아동에게 iceball들이 접근하는데, 아래에 있는 아동이 딜리큐브를 통해 몬스터를 조준 사격하여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공간/Space
유니 존 /Uni zone
2대의 Interactive Wall과 LED Floor로 구성된 공간입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아동은 벽과 바닥을 통해
인터렉션을경험하고 콘텐츠를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퀘스트 콘텐츠가 있는 곳으로 아동은 이 장소에서 협동, 경쟁 등의 구도로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입체적으로
공간을 구성할수 있도록 고안되어 아동은 콘텐츠에 더욱 몰입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시나리오 / Contents Scenario
콘텐츠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해당 콘텐츠의 배경 스토리를 제시 후 해당 게임의 튜토리얼과 나레이션 등이 안내됩니다. 이후 콘텐츠 스토리와 관련된 다양한오브젝트가
등장하며 벽과 바닥에 특수효과로 나타나 몰입감을 높입니다.
퀘스트 진행 중에 아동들에게 필요한 생명, 빌런의 공격 모션, 제한시간은 UI로 표현됩니다. 콘텐츠가 끝난 후 대결, 협동 등 놀이의 유형에 따라 결과가
벽에다른 방식으로 드러나고 아동은 자신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니존 콘텐츠 리스트 / List of Uni Zone Contents
스피디 캐쳐 / Speedy Catcher
마을에 얼음벌레들이 나타나 돌아다니며 딜리들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제한시간 내에 바닥과 벽을 돌아다니는 얼음벌레를 많이 잡을수록 높은 점수를 얻게
되며가끔 나타나는 빨강, 파랑, 초록 벌레를 잡으면 더 높은 점수를 얻게 됩니다. 여러 아동이 경쟁하는 형태로 리워드 역시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됩니다.
얼음 미궁 / Ice Labyrinth
얼음미궁은 네모로 이뤄진 특징이 있습니다. 해당 퀘스트에 참가한 용사들에게 각각 부여된 공격범위를 활용해 스테이지 속 칸에 자리잡은 몬스터들을
모두제거해야합니다. 협동하여 머리를 쓰는 퀘스트이며 모든 스테이지를 시간 내에 완수할 시 참가 아동 모두 사전에 제시되었던 리워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령의 절규 / Ghost Scream
혹한의 얼음미궁에 얼음유령이 딜리베리를 숨겨두었습니다. 바닥에는 5개의 색으로 나눠진 총 25개의 칸이 보이며 벽에 나타난 얼음유령이 공격할 땅의
색을이야기하게 됩니다. 유령이 내뿜는 냉기바람을 피할 수 있는 색의 땅으로 간다면 공격을 피할 수 있으며 유령의 공격을 모두 피하면 리워드를 얻게 됩니다.
프리지 닷지 / Freezy Dodge
얼음동굴에서 놀던 얼음뭉치들이 용사들을 보자 단체로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혼자면 거뜬하지만, 많은 뭉치들이 덤비니 싸우기는 어렵습니다. 이리지러
달려드는얼음뭉치들을 요리조리 피하면서 제한시간 동안 정해진 횟수 미만으로 몬스터와 부딪히면 퀘스트를 완수하게 되고 아동은 리워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간/Space
페어리 존 / Fairy zone
Casper Land의 평화로운모습이 펼쳐진 공간으로 잠시 휴식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제공되었습니다. 딜리 스페이스에 들어온 아동의 커스텀한 개인
캐릭터가Interaction wall에 펼쳐진 Casper Land에서 자유롭게 놀고 있으며 아동이 Fairy Zone에 들어오면 인식 후 아동에게 다가옵니다. 아동은 자신의 캐릭터가
세계관속을 돌아다니는 것을 보며 즐겁게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