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door
패션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안하다
A new paradigm for the fashion industry
Showdoor은 어플리케이션과 AR 팝업 스토어를 통해 패션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플랫폼입니다. 작은 패션 브랜드도 소비자의 일상에
자연스럽게녹아들고, 인터랙티브 메타버스 컨텐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게 합니다. Show Door은 인디 패션 브랜드들이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며 슬로우 패션 문화가
자리잡도록 하는것이 목표입니다.
Background / Problems
소비자들의 의복 만족도 하락
전반적인 경제발전 속도의 둔화에 따라, 국내 소비자의 의류 구매 행동이 변화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최신 유행의 옷을 다른 사람보다 빨리 입고 버리기를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하며, 수직 통합을 통해 유행을 선도하는 스타일의 상품을 빨리 만들어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는 SPA가 소비자의 취향을 수용하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국내 패션 산업은 판매율을 높이고자 패스트 패션 속에서 옷 찍어내기 식의 대향 생산을 하여, 상품은 많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 인스퍼레이션이 축소되고 브랜드간의
차별점이 없어졌습니다. 이는 수많은 재고 문제와 의류 과소비 현상을 야기시키고, 환경을 파괴하며, 각자의 개성과 취향을 살려주는 디자인은 줄어들었습니다. 실질적으로 소비자 개개인의 의복만족도는
현저히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만족할 슬로우 패션 문화
Showdoor은 인스퍼레이션과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확실한 인디 브랜드들의 성장을 도와, 트렌드 중심의 패스트 패션 문화를 슬로우 패션 문화로 바꾸는것이
목표입니다. 다양한 디자인의 의복이 늘어나면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빠른 트렌드보다 자신의 취향과 개성에 따라 의류를 더 가끔 구매하게 됩니다.
Slow fashion trend for everyone
Showdoor aims to transform the fast fashion culture into a slow fashion culture
byhelping the growth of indie brands. As clothes of various designs increase, consumers will buy
clothesoccasionally according to their tastes and personalities than fast trends.
3 Brand in 1 Store
하나의 스토어, 세 개의 브랜드
Show Door은 한 달을 주기로 서로 시너지를 내며 하나의 셋업을 완성할 수 있는 비슷한 아이덴티티의 세 가지 인디 브랜드와 협업하여 하나의 방탈출
컨텐츠를제작한다. Show Door Metaverse도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와 같이 세 개의 브랜드가 모여 하나의 흐름으로 이어지는 컨텐츠들로 구성된다
Showdoor의 AR 큐레이터, 유령이
사용자가 팝업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AR 큐레이터 ‘유령이’가 사용자를 안내한다. 유령이는 사용자가 AR 가상 피팅을 해보도록 돕는다.
또한브랜드의아이덴디티를 홍보하는 인터랙티브 컨텐츠 체험을 돕는다.
AR curator of Showdoor, the Little Ghost
In the application, the AR curator 'Little Ghost' guides the user. Ghosts help
userstry ARvirtual fitting. It also helps to experience interactive content that promotes brand
identity.
Showdoor Application
Showdoor 어플리케이션
소비자들이 어디에서든 Showdoor를 이용하고 싶을 때,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에 방문하여 브랜드를 체험하고 즐거운 쇼핑을 할 때, AR 및 다양한
컨텐츠들로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플랫폼으로 유입시키는 쇼윈도우 역할을 한다. 또한 성취감을 주는 배지 시스템과 플랫폼 내 경험 기록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유도하며 쇼핑 커뮤니티를 강화한다.
Interactive Metaverse Contents
인터랙티브 컨텐츠 경험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에 기반해 심미적으로 꾸며진 팝업스토어는 새로운 감성 표현 문화를 담은 체험형 공간으로서 기능한다. 팝업 스토어의 인테리어 구조를
활용한인터랙티브 메타버스 컨텐츠를 체험하면 그 결과가 실시간으로 화면에 전달된다. 사용자는 컨텐츠를 즐기며 인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다.
Interactive Metaverse Contents
인터랙티브 컨텐츠 경험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에 기반해 심미적으로 꾸며진 팝업스토어는 새로운 감성 표현 문화를 담은 체험형 공간으로서 기능한다. 팝업 스토어의 인테리어 구조를
활용한인터랙티브 메타버스 컨텐츠를 체험하면 그 결과가 실시간으로 화면에 전달된다. 사용자는 컨텐츠를 즐기며 인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다.
Interactive Metaverse Contents
인터랙티브 컨텐츠 경험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에 기반해 심미적으로 꾸며진 팝업스토어는 새로운 감성 표현 문화를 담은 체험형 공간으로서 기능한다. 팝업 스토어의 인테리어 구조를
활용한인터랙티브 메타버스 컨텐츠를 체험하면 그 결과가 실시간으로 화면에 전달된다. 사용자는 컨텐츠를 즐기며 인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다.
AR model dressing
AR 모델 코디
Showdoor의 사용자들은 자신이 고른 옷을, 자신의 체형과 외모로 커스터마이징한 AR 모델에 코디해볼 수 있다. 모델은 사용자가 원하는 동작으로 런웨이를
하며,사용자는 커스터마이징 AR 패션 쇼를 보며 옷의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EINE
Designers
김동욱 / 행복했다김채현 / 얘들아 함께해서 행복했고 다시 또 보자~송수림 / 늦게 들어와서 아쉬웠지만 너무 재밌었습니다. 매력적인 프로젝트가 잘 완성되어서
기뻐요!
Kim Dongwook / I was happy.Kim Chaehyeon / Guys, I was happy to be with you. See you
again!Song Sureem / It was sad to come in late, but it was so much fun. I'm glad the attractive project
endedw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