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ED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
Digital Transformation Solutions for Small Businesses
ADDED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소상공인 매장의 구성원들을 위한 협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근무 중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는 Work, 매장 운영 관리를 위한 Manage, 매장 구성원들 간의 소통을 위한 Connect 3가지 카테고리의 모듈 제품군을 통하여 다양한 매장 상황에 따라 시스템을 구성합니다.
Background
"자체 매뉴얼 시스템이 부재하는 소비즈니스 매장"
"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을 진행하고, 사람 대신 로봇이 서빙을 하는 등 요식업에는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업장 운영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직원과 관리자 등 매장 근무자의 편의에 관한 영역에는 여전히 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채 고질적인 불편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ADDED는 이러한 문제에서 시작해, 자체 시스템이 부재한 소비즈니스 근무자 간 소통 시스템을 제안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업장의 자체 매뉴얼을 구축하고, 매장 내 경험을 시스템화하여 소비즈니스 시장의 성장을 도모합니다."
Stakeholders Mapping
User’s voice
Module Set
Scenario
Task 01
Open
근무자가 매장에 출근하면 OPEN 버튼을 클릭해 영업을 시작합니다. 매장마다 커스텀한 자동화 버튼을 클릭하면, 매장은 오픈 매뉴얼에 맞춰 조명 및 기기 전원이 들어오고, 노래가 재생되는 등 오픈을 위한 매장 세팅이 완료됩니다.
Task 02
Ordering and Inspection
근무자는 PORTABLE 모듈을 통해 스마트하게 주문을 받습니다. 고객이 주문을 하면 음성인식을 통해 자동인식되며, 완료된 주문은 HOME 모듈의 주문리스트로 연동됩니다. 주방에 위치한 직원은 실시간으로 주문을 확인하며, 빠르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매장 내 기기와 시설 역시 PORTABLE 모듈을 통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점검 목록을 확인하며, 점검 위치에 도달해 PORTABLE 모듈로 리스트를 체크하며 점검을 진행합니다. 문제 상황 발생 시 관리자에게 즉각적 보고가 가능하며, ADDED AI의 해결방안을 따라 해결 가능합니다.
Task 03
Communication
매장의 모든 근무자는 MEMO BOARD와 MEMO PAD를 통해 소통합니다. MEMO PAD에 메모를 작성하면, 메모는 MEMO BOARD로 넘어가 기록 및 공유됩니다. 모든 근무자는 MEMO PAD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답글 또한 기록 가능합니다. 기록된 내용은 매장 밖 관리자에게도 모바일 앱을 통해 전달됩니다.
MEMO PAD를 통해 공유된 내용에 관리자는 즉각적인 답변이 가능합니다. 작성한 답변은 필요시 NOTICE 모듈로 전달 가능하며, 전달 시 매장 내의 NOTICE 모듈로 전송되어 모든 근무자에게 공지됩니다.
Task 04
Fever mode
매장에 손님이 몰릴 시, HOME 모듈은 주문 해결에 최적화된 FEVER 모드로 인터페이스가 변경됩니다. 주문 목록과 예상 시간, 남은 주문 수 등 진행상황을 한 눈에 제공하여 근무자의 효과적인 업무에 도움을 줍니다. 주문 누락과 과한 딜레이를 방지하며, 근무자와 고객 모두의 편의를 도모합니다.
Task 05
Store management
관리자는 매장 공간에 직접 상주하지 않더라도, ADDED 모바일 어플을 통해 현장과 소통이 가능합니다. 매장 운영에 핵심적인 요소를 간편히 확인하고 커뮤니티를 통해 주변 상권 관리자들과 소통하며, 매장 직원들이 남긴 메모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효율적인 현장 관리가 가능합니다. 직원들이 해야할 일, 매장 내 기기 상태 점검, 매뉴얼 등을 손쉽게 관리하며 효율적으로 매장을 관리및 운영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김지우
kimjiu12@naver.com
BITE
박수민
cp0119@naver.com
BITE
장태웅
jhjusa@naver.com
BITE